이노폴릭 이야기(2) 미오이노시톨과 엽산의 황금 비율로 호르몬 불균형을 바로잡자.
이노폴릭 이야기(2) 미오이노시톨과 엽산의 황금 비율로 호르몬 불균형을 바로잡자.
  • 김혜원 칼럼니스트
  • 승인 2017.12.19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배란장애는 여성 불임에 약 30%정도 영향을 준다.

 

매달 한번 뇌하수체에서 호르몬 분비에 의해 한 개의 난포가 성장하고 난자가 밖으로 나오는 것을 ‘배란’이라고 하는데, 난소에서 주기적으로 성숙한 난자를 복강 내로 배출하지 못하는 것을 ‘배란장애’라고 한다.

 

배란장애의 원인은 호르몬의 분비가 불충분하거나 균형을 이루지 못할 경우에 나타난다.

또한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불균형해지면 육체적으로 피로가 심해지고, 정식적으로 예민하고 우울해질 수 있으며, 또한 생리통, 생리불순, 자궁근종, 다낭성난소증후군, 조기 폐경의 원인이 된다.

 

호르몬의 분비가 불규칙한 원인으로는 생리적인 요소가 있다.

나이가 증가하면서 여성 체내의 호르몬 분비샘 조직이 변화가 생겨 생리균형 상태가 파괴되어 호르몬 불균형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또는 불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식습관, 다이어트로 인한 급격한 체중 감량과 균형적이지 못한 영양소 섭취, 공기나 환경오염으로 인해 유해물질에 노출되어 화학적인 반응을 일으켜서 나타나거나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이 나타나게 된다.

 

그렇다면 여성 호르몬 불균형을 개선하기 위한 해결 방법으로는 가장 먼저 여성 호르몬의 불균형의 원인이 되는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규칙적인 운동으로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며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과 체중의 증감을 자제하고, 고른 영양 섭취와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식음료의 섭취를 줄이고 물을 많이 마셔 수분을 보충해주어 노폐물과 독소들이 땀이나 변을 통해 체외에서 배출될 수 있도록 해주며 여성 호르몬 분비에 중요한 요소인 정신적 스트레스 조절로 과도한 슬픔, 불안정한 심리자극을 피하는 것이 호르몬 균형 유지에 효과가 있다.

 

<사진=에스이티코리아 제공>

 

호르몬 분비 균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다.

호르몬 분비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는 사과, 감, 바나나 및 황색 과일 또는 녹색 야채, 고구마, 감자, 메밀, 옥수수 등의 잡곡이 있다.

 

특히 옥수수나 곡물에서 추출하는 미오이노시톨 성분이 여성 호르몬 균형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미오이노시톨 성분이 들어간 영양제를 섭취하고 있다.

 

이탈리아 롤리파르마社는 유럽 전역에서 재배되는 유전자 조작을 하지 않은 옥수수에서 추출한 천연 미오이노시톨과 엽산을 독자적인 배합 기술로 구성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미 31개 논문을 통해 안정성과 효능이 입증 되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