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노트'한국신용데이터,KT로부터 투자유치
'캐시노트'한국신용데이터,KT로부터 투자유치
  • 정욱진 기자
  • 승인 2017.11.1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한국신용데이터는 10일 KT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양사 간 합의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다.

한국신용데이터는 중소사업자를 위한 간편 회계서비스 ‘캐시노트’를 운영하는 금융기술회사다. 캐시노트는 서비스 출시 7개월 만에 관리매출 4조 5천억 원을 돌파했고, 고객사는 이달 말 3만 개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0월엔 카카오로부터 4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지난달 이 회사는 카카오로부터 4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받았다.

KT는 한국신용데이터가 제공하는 ‘캐시노트’ 서비스의 경쟁력과 확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 KT와 비씨카드 상품을 이용하는 중소사업자가 캐시노트를 이용해 더욱 편리하게 매출을 관리하거나, 캐시노트를 이용하는 중소사업자가 유선상품 가입에 혜택을 받는 등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호 한국신용데이터 대표는 “KT와 캐시노트의 고객은 서로 유사성이 크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더 많은 중소사업자와 소상공인들이 편하고 쉽게 캐시노트를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채희 KT 전략기획실 상무는 “캐시노트는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중소사업자들에게 호응이 큰 서비스”라며, “KT는 중소사업자 대상 서비스 영역에서 한국신용데이터와 협력을 다방면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