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4차산업혁명연구원 ‘제2기 4차 산업혁명 강사 양성 과정’ 오픈
(사)4차산업혁명연구원 ‘제2기 4차 산업혁명 강사 양성 과정’ 오픈
  • 김태현
    김태현
  • 승인 2017.11.0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19일, 인공지능·스마트팩토리·미래일자리·교육·스마트마케팅·스마트보안 등 교육
‘제1기 4차 산업혁명 강사 양성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과 강사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사)4차산업혁명연구원(이사장 최재용)에서는 오는 11월 18일(토)~19일(일) 양일간 21시간 과정으로 ‘제2기 4차 산업혁명 강사 양성 과정’을 오픈한다.

지난 제1기 4차 산업혁명 강사 양성 과정에 이은 두 번째 과정으로 제1기 과정을 수료한 강사들은 현재 4차 산업혁명 강사로서 탄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제1기 수료생 들은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전문서적을 매일경제신문과 함께 오는 2018년 1월 출간할 예정으로 준비 중에 있다.

강의 일정은 첫날 최재용(생활 속의 인공지능과 드론, 사물인터넷), 정일영(제조 산업의 스마트 팩토리 정의 및 추진방향), 정소영(4차 산업혁명과 미래일자리 및 기업교육의 방향)이다.

둘째 날 강의는 방명숙(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교육 방향), 박광록(4차 산업혁명 시대 소셜미디어 활용 스마트 마케팅 전략), 이재원(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보안과 개인정보보호), 이창원(인공지능과 기계혁명시대의 미래일자리), 박영찬(5G로 여는 4차 산업혁명과 미래세상), 최재용(시범강의 피드백), 양성길(4차 산업혁명과 교육혁명 - 어떻게 바뀌어야 할까?)이다.

최재용 이사장은 지난 2009년부터 강사를 양성해서 새로운 직업을 갖게 만든 장본인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각도에서 4차 산업혁명을 알고자 하는 분들의 강의요청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이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코자 ‘제2기 4차 산업혁명 강사 양성 과정’을 오픈하고자 합니다”며 과정오픈의 취지를 전했다.

이 과정을 이수하면 사단법인 4차산업혁명연구원 발행 강사 인증서 수여되며 특전으로 시범강의를 통한 강의 피드백, 보조강사 참여기회, 4차 산업혁명 아카데미에서의 강연기회, 4차산업혁명 서적 제공, 강의안 PPT나 pdf화일 등이 제공된다고 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