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Business
       
에릭슨엘지가 여성 ICT인재 육성을 응원합니다
2017년 05월 19일 (금) 16:36:18 정욱진 기자 white@fntoday.co.kr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에릭슨엘지(Ericsson-LG)는 매년 International Womens Day를 기념해 여성의 ICT(정보통신기술) 산업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Girls in ICT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여성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ICT 기술을 통해 세상을 바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해 정보통신기술 분야에서 경력 개발을 꿈꾸는 젊은 여성 인재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총 101명으로 구성된 45개 팀이 유엔(UN)에서 정의한 17가지 지속 가능 개발목표(17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이 중 1차로 선발된 10개 팀이 지난 17일 에릭슨엘지 본사에서 진행된 피칭데이 이벤트에 초청돼 각 아이디어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심사는 패트릭 요한슨 에릭슨엘지 CEO를 포함한 에릭슨엘지 임원진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명료성, 혁신성, 실행 가능성을 기준으로 평가해 최종 3개 팀이 선정됐다. 

시상대에 오른 울산과학기술대학교의 AEY팀, 전남대학교의 HIT TECH팀, 가천대학교의 짱보짱과 아이들팀에게는 상장, 상패, 상금과 함께 방학 중 인턴십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HIT TECH팀의 이지혜 학생은 "준비하면서 처음에는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 아쉬운 점이 있었지만, 팀원들과 함께 조사하고 협의하면서 많이 개선된 것 같다"며 "이렇게 수상까지 하게 되니 자신감도 생기는 것 같고 이를 계기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패트릭 요한슨 에릭슨엘지 CEO는 "우리는 다양성이 우리를 더욱 발전시킨다고 믿는다"며 "성별, 인종, 종교 등으로 인해 차별받지 않고 능력과 열정만으로 평가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젊은 여성 인재들의 ICT 산업 진출이 보다 활달해 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 차원에서 능력 있는 여성 인재의 발굴과 양성을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전체기사의견(0)  
닉네임 비밀번호 이메일
제   목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에듀테크 기업 '멘토1000', 서비스 런칭.. 영상플랫폼 서비스
교육 스타트업 "멘토1000", 자기주도학습 영상플랫폼 서비스 런칭
의사결정이 가능한 인공지능(AI) 연구 본격화
민간주도로 혁신벤처 생태계 만들자
BRTC•CL4, 중국 왓슨스 2,000개 매장 론칭 기념 라이브 방송 1억만뷰 달성
☞ 언론사 최초 K리그 축구 전문 토론 게시판, K보드 바로 가기
정욱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등록연월일: 2008년 5월 1일  발행인/편집인: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장인수
미디어 본부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취재본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로 662 판교타워
TEL:02-583-833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570
Copyright © 2008 - 2017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파이낸스투데이는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