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의 기술혁신을 이끌 숨은 인재를 찾아라 !
4차 산업혁명의 기술혁신을 이끌 숨은 인재를 찾아라 !
  • 권순철 기자
    권순철 기자
  • 승인 2017.04.2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산업통상자원부는 중소기업청, 아이비케이(IBK)기업은행과 4. 20.(목),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산업기술 유망기업 채용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첨단기술 투자기업들에게 우수 연구‧기술인력을 찾아 주고, 산업핵심기술을 가진 인재에게는 취업․창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번 박람회는 일거리(채용관, 창업관), 알거리(신직업관), 즐길거리(부대행사관) 등 총 4개 분야의 행사관으로 구성되었다.

채용관에서는 산업부 연구개발(R&D) 수행기업 중 ‘17년 연구인력 채용수요가 있는 유망 중소·중견기업과, 우수기술연구센터(ATC) 등에서 약 200개사가 참여해 현장에서만 6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연구 및 기술 등 전문분야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연구원 등 5천여명의 구직자가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에 참여한 기업 및 구직자들에게는 행사이후에도 6개월 동안 채용관리, 취업알선 등 지속적으로 사후관리할 계획이다.

또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라’는 슬로건에 맞게 최초로 로봇 도우미 운영을 통한 행사안내 및 기업소개 등을 진행하고, 증강현실(AR)과 정보무늬(QR)코드를 활용해 기업 채용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등 스마트한 행사를 가졌다.

이날 개막행사에서 정만기 산업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 “미‧중의 보호무역 추세와 제4차 산업혁명이란 거대한 파도를 헤쳐 나가기 위해서는 기술역량이 제고되어야 하며, 기술역량은 연구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의 확보에 있다.“ 라고 강조하면서,

 “이번 박람회가 창의적인 인재를 갈망하는 기업에게 도움을 주고, 파괴적인 기술을 가진 강소기업이 탄생하여 고품질의 일자리 창출과 청년실업이 해소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