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전문가 칼럼
       
이동훈의 갤럭시 칼럼 1)핸드폰은 우리에게 빠져서는 안 되는 필수 동반자.
2017년 04월 05일 (수) 16:09:02 이동훈 칼럼리스트 -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핸드폰 은 VM, WIPI폰, 스마트폰까지 약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우리와 함께 하며 발전해 왔다.
음악•게임•에니메이션•SNS•커뮤니케이션•미디어•금융 등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들이 더해지면서 핸드폰 은 우리 사회에 필수 동반자가 되었다.

핸드폰 이 순기능만 있는 것은 아니다. 최근 국내 출시된 '포켓몬고'라는 게임이 화제가 되었는데, 이는 일본의 '포켓몬스터'라는 유명 지식재산권(IP)과 구글맵을 접목한 AR(증강현실) 게임으로, 길거리에서 운전하는 도중 게임을 하다 사고로 이어지는 사례 등 사회적 문제로 확대되기도 하였다.

또한 어린 자녀들이 부모의 핸드폰 을 통해 각종 콘텐츠를 여과없이 접하고 이 과정에서 폭력성, 중독성이 함양되는 등 사회적 문제로 야기되는 경우도 있다. 핸드폰 이 없으면 불안 증세를 보이고, 강박증까지 보이는 젊은 세대들의 모습은 이미 사회적 문제로도 대두된 지 오래다.

그러나 하드웨어 기술이 혁신적으로 발전하고 초고속망 LTE 통신 기술, AR, VR, 실시간 네트워크 기술, AI, MAP, LOL 소트웨어 기술이 향상되는 '디지털 혁명' 시대를 마주한 우리의 삶에 있어 핸드폰 은 삶의 동반자가 되어 버렸다. 얼리 어답터(early adopter)들은 최근 출시를 앞둔 '갤럭시S8', 'S8플러스'와 같은 최신 스마트폰의 진보된 기능을 살펴보기 위해 높은 관심을 기울이기도 한다.

   

최신 핸드폰 을 구입하는 절차도 각양각색이다. 과거 오프라인 대리점에서 핸드폰 을 개통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면 지금은 온라인상에서 핸드폰 을 구입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2014년 10월 시행된 단통법 이후 핸드폰 구입시 할인되는 공기기 지원금과 통신료의 20%을 할인해 주는 선택 약정 할인 뿐이고, 소비자는 핸드폰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지만 공구, 버스폰의 큰 가격차이는 발생하지 않는다. 사은품의 사이가 있을 뿐이다.

핸드폰 평균 교체 주기는 15개월이다. 2년이 채 안 되는 기간에 우리의 '동반자'는 교체되고 있다. 우리의 동반자인 핸드폰 을 어디서 구입하는지도 정말 중요하다.

최근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엠앤xxx 갤럭시S8, S8플러스 사전예약을 주목할만 하다. 어디에 구입하는 구입가는 동일한 조건인데, 특이하게 갤럭시S8, S8플러스 사전예약 후 개통한 모든 고객에게 베트남 다낭 여행권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돼 눈길을 사로잡는다.

다낭 여행의 경우 저렴하게 여행가려면 최소 62만원의 가격대가 형성되는데, 항공권을 제외한 이벤트라 해도 항공권 가격인 30만원을 감안하면 24만원 이상의 혜택을 받는 셈이다.

배달xx의 경우 갤럭시노트S8 사전예약 후 개통하는 모든 고객에게 보라카이 숙박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처럼 독특하고 기발한 사은품이 나오면서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되었다.

우리의 동반자인 핸드폰 은 우리의 삶에 곁에서 진화하고 발전하고 있다. 핸드폰 의 사회적 문제도 지적되고 있지만 우리는 핸드폰 을 쓰임새가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현명한 지혜가 필요하다. 선택이 아닌 필수인 핸드폰 . 우리 삶의 동반자로, 시대적 도구로의 순기능만 요구해야, 동반자에게 지배 받지 않는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전체기사의견(0)  
닉네임 비밀번호 이메일
제   목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이동훈의 갤럭시 칼럼 1)핸드폰은 우리에게 빠져서는 안 되는 필수 동반자.
[이승원 창업칼럼]3.한국창업보육매니저협의회 회장 인터뷰
[이욱희 엑셀러레이터칼럼] 7.편의점국가
권순철의 유통칼럼(54) 소득양극화 시대의 유통전략
인세영의 멘토칼럼 [1]나도 누군가의 멘토가 되자.
☞ 언론사 최초 K리그 축구 전문 토론 게시판, K보드 바로 가기
이동훈 칼럼리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등록연월일: 2008년 5월 1일  발행인/편집인: 인세영  |  대표: 이욱희  |  청소년보호책임자: 장인수
미디어 본부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취재본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로 662 판교타워
TEL:02-583-833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570
Copyright © 2008 - 2017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파이낸스투데이는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