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SK테크엑스, ‘스마틴 앱 챌린지 2016’ 시상식 개최
중기청-SK테크엑스, ‘스마틴 앱 챌린지 2016’ 시상식 개최
  • 전성철 기자
  • 승인 2016.11.0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뛰어난 소프트웨어 개발능력과 아이디어를 인정받은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SK테크엑스(SKtechx)(사장 김영철)는 고교생 앱 개발 경진대회인 ‘스마틴 앱 챌린지 2016’ 시상식을 11월 8일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스마틴 앱 챌린지’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한 고교생 앱 개발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청소년 창·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써 중기청과 SK테크엑스(SKtechx)가 매년 공동으로 개최하는 고교생 대상 전국 최대 규모의 앱 개발 경진대회이다.

지난 4월 전국 68개교에서 총332개팀, 1,229명이 참가하여, 생활정보·엔터테인먼트·사물인터넷(IoT) 3개 분야에서 예선과 본선, 완성도 평가 등을 통해 최종 25개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생활정보 부문에서는 신조어를 검색하고 교정해 주는 ‘한글을 한글로!’(선린인터넷고)가,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는 사고력 퍼즐게임 ‘센터오브그래비티’(한국게임과학고)가 영예의 대상에 선정되었으며 올해 신설된 IoT 분야에서는 무선인식(RFID) 기반 도서관리 서비스 ‘책첵’(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과 카페 실내 소음 등을 측정하여 사용자에게 추천해주는 ‘오늘의 분위기’(선린인터넷고) 등 총 5개팀이 특별상을 받았다.

이외에도 분야별 최우수상(4개팀), 우수상(4개팀), 장려상(10개팀) 등이 선정되었다.

한편, 대회 수상자들은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2개팀 각 5백만원, 최우수상(중기청장상) 4개팀 각 3백만원 등 총 46백만원의 상금을 받게 되며 해외(대만) 정보기술(IT)기업 방문 등 해외 연수와 향후 중기청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 우대 등 특전을 받게 된다.

중소기업청은 우수한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와 성과를 공유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IT분야 인재발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동 대회의 의미는 매우 크다며 중소기업청도 이러한 산업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대회 개최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한편, 아이디어와 능력을 겸비한 인재들이 더 큰 재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프라 활용 등 창업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