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팟라이틀리,에어팩토리등 투자유치 소식
스팟라이틀리,에어팩토리등 투자유치 소식
  • 장인수 기자
    장인수 기자
  • 승인 2016.04.15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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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스팟라이틀리, 아이에스이커머스 그룹으로부터 8억 원 투자 유치

숨겨진 크리에이터들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아 브랜드로 퍼블리싱하는 '스팟라이틀리(spotlight.ly)'가 글로벌 쇼핑 네트워크 회사인 아이에스이커머스로부터 8억 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팟라이틀리는 게임개발사와 게임 퍼블리셔가 따로 있는 것에서 착안, 제품 개발자들과 커머스 분야 서비스를 브랜드로 퍼블리싱하는 회사다. 현재 미스터쿤 서비스 운영 대행, 한국화장품의 리브랜딩 사업 등 총 13개 브랜드를 퍼블리싱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거래액 500억 원을 달성하고 있다. 올해 내로 30여 개의 브랜드를 추가로 런칭할 예정이다. 스팟라이틀리의 자세한 사업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팟라이틀리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아이에스커머스가 가지고 있는 글로벌 커머스 인프라를 활용하는 것과 동시에 초기 브랜드를 발굴하고 인큐베이팅하는 것에 집중할 예정이다.

승차 공유 스타트업 에어팩토리, 10억 원 규모 시드투자 유치

이번 투자는 휴대전화 결제 전문기업 다날이 에어팩토리의 보통주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 이로써 에어팩토리는 엔젤투자와 정부투자를 포함해 총 10억 원 규모의 시드 단계 투자를 완료했다.

2014년 7월 설립된 에어팩토리는 고급 차 공유 서비스 ‘에어래빗’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페이스월드매치’ 등 다수의 서비스를 국내외에 흥행시킨 길창수 대표와 CJ 출신의 마케팅 전문가 최바다 이사가 의기투합해 설립했다. 길 대표는 창업 전 5년 동안 수백 건의 웨딩카와 의전 차량을 직접 운행하면서 시장을 분석하고, 고급 차 확보를 위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왔다.

고급 차를 웨딩카로 공유하는 웨딩 카풀은 에어래빗의 대표적인 서비스다. 600대의 고급차가 등록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고, 시장가 대비 30%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는 게 에어팩토리의 설명이다. 또한, 지난해 초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500%의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웨딩카 분야 1위를 달성했다.

‘넥스큐브코퍼레이션’, 유안타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리즈 B 투자 확정

자기주도학습 브랜드 ‘에듀플렉스’를 운영하는 넥스큐브코퍼레이션이 유안타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리즈 B 투자를 확정 지었다고 밝혔다.

라이프 매니지먼트 브랜드 에듀플렉스는 정신, 학습, 행동 면에서 사용자가 A부터 Z까지 원하는 것을 반드시 해낼 수 있도록 돕는 라이프 인헨싱 테크놀로지(Life-Enhancing Technology)의 핵심 3요소를 집약한 교육 시스템이다. 현재 에듀플렉스는 전국 120여 개 지점이 운영되고 있는 자기주도학습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넥스큐브코퍼레이션은 에듀플렉스에 이어 개별지도 브랜드인 에듀코치를 출시했고 최근 스터디 플래너 앱 에듀큐브를 개발했다.

소프트웨어인라이프, 클라우드 B2B 서비스로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성공

구글 연동 전자결재 서비스 ‘닥스웨이브’를 운영하는 소프트웨어인라이프가 ‘와디즈’를 통해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닥스웨이브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기업용 전자결재 서비스로 구글 계정만 있으면 기업이나 단체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구글 문서도구를 통해 문서를 기안하고 메일을 통해 결재할 수 있는 간편한 전자결재 시스템을 제공한다. 현재 국내외 3천8백여 개의 조직에서 1만6천 명이 사내에 도입하여 이용 중이며 다국어(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지원하고 있어 해외에서도 많은 기업이 이용 중이다.

소프트웨어인라이프는 크라우드펀딩 포털사이트 ‘와디즈’를 통해 12일 만에 총 2억8천여만 원을 모집했다. 이번 펀딩에는 마젤란기술투자가 리드투자자로 참여했으며 총 52명의 투자자가 참여하였다.

펀딩을 통해 모집된 자금은 향후 데이터를 수집하여 통계를 내거나 기타 클라우드 B2B 서비스들과의 연동하는 등의 서비스 확장과 마케팅 활동에 활용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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