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에게 파워포인트를 컨설팅 해주는 스타트업
스타트업에게 파워포인트를 컨설팅 해주는 스타트업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6.03.2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파워포인트 작성 및 컨설팅과 더불어 프레젠테이션 행사 기획 및 운영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스타트업이 있다.

라이징팝스는 설립 당시부터 소상공인과 스타트업 대상으로 기사 클리핑 서비스, 마케팅 컨설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파워포인트 무료 컨설팅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워포인트 무료 컨설팅은 사업계획서, 나라장터 입찰 제안서, 영업 제안서 등을 작성하는 데 있어 필요한 파워포인트 스킬을 스타트업에 전수할 계획이다. 컨설팅 대상 스타트업에 대한 업종 등 여타 기준은 별도로 있지 않다.

지금까지 라이징팝스 컨설팅을 받은 소상공인과 스타트업은 약 30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컨설팅을 받은 한 의뢰인은 라이징팝스의 파워포인트 컨설팅은 눈높이에 맞는 조언과 현실적으로 실행 가능한 팁들을 알려줘서 좋았다며 덕분에 영업에 큰 도움이 되고있다고 밝혔다.

라이징팝스 김 대표는 “어려울 때 많은 선배님들의 도움덕분에 성장했다”며 “아직은 저 또한 영세하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여유가 생긴 만큼 스타트업을 돕고자한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파워포인트 무료 컨설팅은 5개 스타트업을 선착순 선발하며 모집은 24일부터 4월 15일까지이다. 컨설팅은 선발된 스타트업의 사무실로 직접 방문해 진행된다.

창업 초기의 스타트업이 고비인 창업 후 2-3년을 넘기는 과정에서 멘토링등 엑셀러레이터의 지원 뿐이 아니라 스타트업 간의 협업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스타트업간의 이러한 지원은 의미가 있어 보인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