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시앱코리아, 매쉬업엔젤스,다이닝코드, 헬로네이처 , 지냄 투자유치
워시앱코리아, 매쉬업엔젤스,다이닝코드, 헬로네이처 , 지냄 투자유치
  • 장인수 기자
    장인수 기자
  • 승인 2015.12.31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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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워시앱코리아, 본엔젤스·캡스톤으로부터 8억 원 투자 유치

세탁물 수거·배달앱 ‘크린바스켓’을 서비스하는 워시앱코리아가 초기기업 전문투자 벤처캐피털인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와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8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해 9월부터 서비스 중인 워시앱코리아의 ‘크린바스켓’ 앱은 세탁물 수거부터 세탁과 배달까지 대행해주는 서비스다. 자체적으로 검증한 우수 세탁소를 통해 의류와 신발은 물론, 이불, 커튼, 가방까지 세탁을 해주며, 세탁물 구김 최소화를 위해 오토바이가 아닌 차량을 통해 배달하고 있다.

이번 건은 본엔젤스가 지난달 결성한 본엔젤스페이스메이커펀드2의 첫 번째 투자다. 본엔젤스와 캡스톤은 각각 5억원과 3억원을 투자했으며, 경영 자문과 네트워킹 지원을 비롯해 워시앱코리아의 법무와 홍보 등의 업무도 적극적으로 조력할 계획이다.

매쉬업엔젤스, 중국 역직구 마케팅·유통 플랫폼 ‘아이오앤코’에 3억 원 투자

3초기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매쉬업엔젤스’가 중국 온라인 역직구 마케팅, 유통 플랫폼 ‘아이오앤코(Aionco)’에 3억 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아이오앤코는 중국 북경에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기반으로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현지화된 마케팅과 유통을 통해 중국 이커머스 채널에 국내 뷰티·생활용품 등 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현지에 단계별로 검증된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 국내 법인을 설립한 이래로 상품 소싱부터 온·오프라인 마케팅, 소비자 서비스까지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중국 내 역직구 플랫폼 시장 2위 규모의 양마토(Yangmatou)와 협력을 진행 중이며, 항주 보세구역에 창고를 개설해 하루 1만 건 이상 발송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빅데이터 맛집 검색 서비스 스타트업, 다이닝코드 20억 원 투자 유치

빅데이터 맛집 검색 서비스 스타트업 다이닝코드가 포스코기술투자, 아이디벤처스, 서울투자파트너스, 한빛인베스트먼트 및 마젤란기술투자로부터 총 2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다이닝코드는 2014년 7월 케이큐브벤처스로부터 2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다이닝코드는 웹 상에 존재하는 수백만 건의 맛집 블로그를 대상으로 사람의 의도나 광고 요소가 배제된 공정한 맛집 랭킹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있으며, 2013년 12월 웹으로 첫 선을 보인 이래로 월평균 20%의 꾸준한 성장으로 현재 약 60만 명의 월간 순방문자수(MAU)를 기록하고 있다.

헬로네이처, GS홈쇼핑∙패스트트랙아시아로부터 25억원 투자 유치

생산지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신선식품 온라인 전자상거래 플랫폼 헬로네이처(대표 박병열)가 GS홈쇼핑, 패스트트랙아시아로부터 총 25억 원의 시리즈 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헬로네이처는 지난 해 소프트뱅크벤처스와 미래에셋벤처투자 등으로부터 19억 원의 투자를 이끌어낸데 이어 올해 다시 후속 투자 유치에 성공하게 됐다.

이번 투자 유치는 온라인 신선식품 전자상거래 시장이 폭발적으로 커졌다는 점과 헬로네이처가 해당 시장에서 마켓 리더 기업으로 성장했다는 점이 주요 배경으로 작용했다.

2012년 첫 서비스를 시작한 헬로네이처는 기존 산지직송 노하우를 활용해 적극적인 실행력으로 800여 곳의 생산 농가 네트워크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1,000여 개의 상품 구색을 갖추게 되면서 일반 산지직송에서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이뤄냈다. 현재 헬로네이처가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는 연초 대비 매출 약 10배 상승과 함께 압도적인 재구매율을 달성하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생산지와 고객을 직접 연결하는 B2C 신선물류 시스템을 직접 구축하면서 더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게스트하우스 숙박 예약 스타트업 ‘지냄’, 2.4억 원 엔젤 투자 유치

중국 여행객 대상의 게스트하우스 서비스인 지냄은 스타트업 전문 엔젤투자클럽 ‘Accredited Investors(A.I.) 엔젤클럽’으로부터 2.4억 원을 투자 유치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에는 중국 전문 마케팅사인 ‘온차이나’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한바 있다.

지냄은 펜션, 글램핑, 한옥, 민박, 부티크 게스트 하우스까지등 특별한 숙소를 최저가로 사용자가 검색, 예약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지냄은 현재 전국 300여 곳 이상의 게스트하우스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이번 12월에 국내 관광객들 대상으로 정식 서비스 런칭을 했다. 내년 초에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국내 인바운드 요우커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런칭을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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