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첫째주 투자유치
2015년 11월 첫째주 투자유치
  • 장인수 기자
    장인수 기자
  • 승인 2015.11.0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케이큐브벤처스,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와 메시지 기반 개인비서 서비스 ‘문비서’에 공동투자

모바일, 인터넷, 기술기반 전문 투자사 케이큐브벤처스는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와 ‘문비서’를 서비스하는 ‘텍스트팩토리’에 약 4억 원을 공동 투자했다고 2일 밝혔다.

‘텍스트팩토리’는 문자 메시지와 카카오톡 기반의 개인 비서 서비스 ‘문비서’를 서비스하는 스타트업이다. 안기순 대표는 종합 법률 정보 회사 ‘로앤비’를 설립해 ‘톰슨로이터’에 매각시킨 인물로, 대표 재직 시절의 경험을 바탕으로 현대인들의 바쁜 일상을 돕는 개인 비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문비서’는 누구나 쉽게 사용하는 문자메시지와 카카오톡을 매개로 회의 등 음성 통화가 불가한 상황에서도 사용자의 다양한 요청을 실시간으로 접수한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식당예약, 티켓예매, 물건구매, 퀵서비스, 꽃배달, 정보검색 등 사용자가 원하는 폭넓은 서비스 영역에 업무를 처리한다.

역 직구 서비스 ‘디어미스제이’, 사제파트너스로부터 투자 유치

국내 액세서리 디자이너의 핸드메이드 액세서리를 북미에 판매하는 디어미스제이(DearMissJ)가 실리콘밸리의 사제파트너스 및 권도균 프라이머 파트너로부터 초기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디어미스제이는 국내 및 해외 유수의 핸드메이드 액세서리를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판매하는 이커머스 스타트업으로 2014년 서비스 출시 후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유명 연예인 및 북미 패션 블로그들의 주목을 받으며 성장세를 타고 있는 서비스다.

이미지 인식 스타트업 ‘루닛’, 20억원 규모 투자유치

소프트뱅크벤처스(대표이사 문규학)는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의료 영상 진단 서비스 기업인 루닛(대표이사 백승욱, 구 주식회사 클디)에 투자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소프트뱅크벤처스의 주도로 총 20억원 규모로 이루어졌으며 포메이션8과 기존 투자사인 케이큐브벤처스가 참여했다.

루닛은 뇌 구조에서 착안한 인공신경망 알고리즘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이미지를 정교하게 인식하는 딥러닝 모델을 대량의 의료데이터로 학습시켜, 사람의 시각만으로는 한계가 있었던 기존 의료 영상 판독의 정확성과 객관성을 높일 수 있는 핵심 기술들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의사가 보다 편하게 일할 수 있도록 돕고 진단 결과의 정확성에 기여해 기술기반 서비스의 모범 사례로 발돋움 하는 것이 목표다.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 ‘아이엠스쿨’, LB 인베스트먼트로부터 25억 원 투자 유치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 아이엠스쿨이 LB인베스트먼트로부터 25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아이엠스쿨은 국내 최대의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다. 전국 99%에 이르는 11,500개 학교의 62,983개 게시판의 모바일 알림장을 제공한다. 출시 후 2년만에 130만명이 넘는 사용자를 모으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사용자 대부분이 앱 사용률이 낮은 편인 40대 전후의 학부모다. 매일 방문하는 사용자 수가 전체 사용자 수의 80%에 이를 정도로 높은 서비스 충성도를 자랑한다.

아이엠스쿨은 투자를 발판으로 학부모가 필요로 하는 모든 교육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로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 모바일 알림장을 넘어, 개인별로 교육정보를 추천받을 수 있는 교육 미디어를 목표로 하고 있다.

모바일 보안 스타트업 락인컴퍼니, KDB산업은행으로부터 15억 원 투자 유치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락인컴퍼니는 KDB산업은행(이하 산업은행)으로부터 15억 원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국책은행인 산업은행이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에 직접 투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로써 락인컴퍼니는 스타트업으로 출발한 지 2년 만에 벤처캐피털이 아닌 공공금융기관인 산업은행의 투자유치에 성공해 공신력과 제품의 안정성을 인정받게 됐다. 락인컴퍼니는 향후 투자금을 국내 대표 모바일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신제품 개발과 매출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 유치는 PC 시대에서 모바일 시대로 접어들면서 일어날 수 있는 보안 사고를 특화된 모바일 보안 기술로 보호해주는 락인컴퍼니만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이뤄졌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