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뷰티 SNS ‘언니의파우치’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14억원 투자 유치
국내 최대 뷰티 SNS 언니의파우치를 서비스하는 라이클(대표 전지훈)이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14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라이클은 뷰티 플랫폼 관련 기술력을 인정받아 중소기업청, 미래창조과학부의 R&D 사업에 연속선정되었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총 20억원 이상의 자금을 확보, 국내외 서비스 고도화와 운영을 위한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하였다.
언니의파우치는 일반 사용자들의 솔직한 화장품 후기와 뷰티팁으로 기존 파워블로거 중심의 화장품 후기 정보를 빠르게 대체해 나가고 있다. 2014년 구글이 선정한 BEST30 앱에 뷰티 앱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되었으며 2015년에는 100만 다운로드(구글플레이 기준), 월간 페이지뷰 5천만을 돌파하였다.
국내 아동복 해외 역 직구 서비스 3클랩스, 사제파트너스로부터 투자 유치
국내 아동복을 해외로 판매하는 서비스인 3클랩스(3Claps)가 지난 20일 실리콘밸리 투자사 사제파트너스(Sazze Partners)와 국내 액셀러레이터 프라이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3클랩스는 국내의 아동복 브랜드들을 북미시장에 판매하는 스타트업으로, 올해 2월에 출시한 이후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미국의 할리우드 스타들과 유명 블로거들 사이에서 알려지면서 미국 내 육아 주부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2015년 가을·겨울 시즌부터 일 평균 주문금액이 약 100달러, 재구매율 30%가 나오면서 방문자 수와 매출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고, 최근에는 0세에서 2세까지의 제품 라인 구성을 마치고 조만간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며, 미국 내 반품 무료배송도 시작한다.
그림 대여 서비스 스타트업 ‘오픈갤러리’, LB인베스트먼트로부터 20억 원 투자 유치
그림 대여 서비스 스타트업 '오픈갤러리'가 LB인베스트먼트로부터 2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오픈갤러리는 설립된 지 2년밖에 안된 창업 초기 회사지만 미술품 대여 시장을 개척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 투자가 이루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부즈알렌 컨설턴트 출신 박의규 대표를 비롯해 서울대 미술관 출신 홍지혜(미술 담당 임원), 삼성전자 출신 고두이(IT 담당 임원) 등 미술전문가와 IT 전문가로 구성된 탄탄한 경영진으로 구성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10월 투자유치 동향
10월 스타트업 투자유치는 총 16건, 408억 규모로 올해 월평균 정도의 규모였다. 2015년 월별 투자금액은 1월 464억, 2월 134억, 3월 480억, 4월 322억, 5월 324억, 6월 521억, 7월 734.5억, 8월 668.2억, 9월 295.7억, 10월 408억 원을 포함해 누적 4,351.4억 원을 기록 중이다.
10월에 투자 유치를 한 스타트업 16개사 중 가장 많은 투자 유치를 이끌어낸 스타트업은 데일리호텔이다. 데일리호텔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타임커머스 방식을 호텔 예약에 적용해 빠르게 성장 중인 스타트업으로 세쿼이아캐피탈로부터 100억 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했다(상세 금액 비공개). 세쿼이아캐피탈은 애플과 구글, 유튜브, 드롭박스 등에 투자한 미국 실리콘밸리의 대표적인 벤처캐피탈로 한국 스타트업에 투자한 것은 쿠팡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