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뉴스/이슈 큐레이션 플랫폼 핀뉴스
모바일 뉴스/이슈 큐레이션 플랫폼 핀뉴스
  • 장인수 기자
  • 승인 2015.10.2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이슈 큐레이션 전문 스타트업 기업인 핀뉴스는 인터넷 핫이슈 요약 앱 ‘이슈 다이제스트’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슈 다이제스트는 현재 인터넷 핫키워드와 커뮤니티, 뉴스, 트위터 반응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앱을 실행하면 현재 인터넷 핫키워드 TOP10을 인기도 순서로 보여준다. 깔끔한 UI와 간단한 카테고리 배치가 눈에 들어온다. 핫키워드는 검색봇이 웹문서의 조회도와 반응도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1시간마다 업데이트되며,핫키워드를 터치하면 커뮤니티, 뉴스, 트위터 등 매체별로 읽어야 할 콘텐츠를 인기도 순서로 추천해준다.

다소 구동면에 있어 터치감이 깔끔하지 않은 면도 있지만 키워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온라인 반응을 단번에 볼 수 있다는 점이 새롭다. 사진과 동영상, GIF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는 카드 형태로 표현해 이슈의 내용을 바로 알 수 있게 구성한 부분도 훌륭하다.

이슈 다이제스트의 주요 서비스는 현재, 어제, 주간 TOP10 핫키워드와 핫키워드에 대한 커뮤니티, 뉴스, 트위터 모아보기 및 공유하기를 비롯해 많이 본 이슈, 새로 뜬 이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슈 다이제스트의 기본적인 알고리즘은 빅데이터(Big Data) 분석기술이다. 이슈 찾기와 인기 게시물 추천을 자동화한 것이 특징이다.

김종오 대표는 2014년 4월 핀뉴스 설립했는데 최종프로젝트로는 뮤직 클라우드 커뮤니티 '미시시피' 사업 PM를 했으며 나우콤(현. 아프리카TV) 재직하기도 했다. 김대표는 모바일 신사업팀장 /언론홍보 및 IR담당등의 경험을 두루 거쳤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