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첫째주 투자유치
2015년 10월 첫째주 투자유치
  • 장인수 기자
    장인수 기자
  • 승인 2015.10.06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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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IoT 스타트업 ‘웨이웨어러블’, 아모레퍼시픽으로부터 투자 유치

세계 최초 IoT 스킨케어 솔루션 ‘웨이(WAY)’를 개발한 국내 스타트업 웨이웨어러블(WayWearable)이 아모레퍼시픽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이로써 웨이웨어러블은 ‘웨이’의 안정적인 제품양산과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여, 올해 말 예정된 글로벌 런칭 준비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이번 투자는 투자액 비공개로 진행되었다.
웨이웨어러블은 세계 최초로 IoT 기기와 앱을 연동하여 피부 상태와 주변 환경 진단부터 맞춤 관리까지 꼼꼼하게 도와주는 모바일 앱세서리 ‘웨이’를 개발하고 있다. 올해 5월 미국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인디고고’에서 50일동안 총 $121,588 USD의 선주문을 확보하며 해외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몰이를 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신생기업으로써는 이례적으로 20~30대 여성 전문 패션 뉴스 사이트 ‘Refinery29’ 등 해외 유력 매체를 통해 소개되며, K-뷰티의 국제적인 저력을 보여준 사례로 꼽히고 있다.

MCN 스타트업 ‘비디오빌리지’ 6억 원 투자유치

MCN 스타트업 ㈜비디오빌리지(대표: 조윤하)는 다음청년창업투자조합 동문파트너즈와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6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비디오빌리지는 유머와 뷰티, 키즈,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의 1인 콘텐츠 창작자들의 글로벌 진출과 수익모델 다각화를 지원하는 MCN 스타트업이다. 현재 50여 명의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비디오빌리지는 기존의 MCN 업체의 비즈니스 모델은 물론, 모바일에 최적화된 오리지널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통한 스폰서쉽 유치, 미디어 커머스 모델 구축,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수익모델을 창출해왔다.
지난 2014년 10월 설립된 비디오빌리지는 현재까지 1인 창작자 교육 세미나를 1년간 총 20여 회 진행하며 재능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인큐베이션을 지원해왔다. 특히 유튜브 플랫폼만 활용하는 타 MCN들과는 달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다양한 SNS를 활용하는 멀티 플랫폼 전략을 통해, 현재 50여 명의 크리에이터들이 총 520만 명의 구독자와 월평균 7,000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설립 1년 만에 아웃바운드 영업 없이 순수 인바운드 영업만으로 CJ제일제당, 넥슨, 네이버, SKT, LG전자, 하이트진로, 20세기 폭스, 롯데리아, CJ E&M 등의 브랜드와 100여 건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였다.

블록체인 기술 전문 핀테크 스타트업 ‘코인플러그’, 50억 원 투자 유치

블록체인 기술 핀테크 기업인 코인플러그가 국내 투자자로부터 5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주도했으며, 이 회사 외에도 KB금융그룹의 KB인베스트먼트, 글로벌 투자회사인 SBI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는 “이번 투자는 블록체인 기술의 강점을 높이 산 국내 창투사들이 대거 참여했다”면서 “코인플러그가 한국 주요 금융기관에서 투자를 유치한 최초의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이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코인플러그는 이에 앞서 지난해 10월 국내외 유명투자사들로부터 25억 원 투자를 유치했다.

모바일 광고영상 제작 솔루션 ‘후릴’, 프라이머와 Sazze inc.로부터 투자 유치

모바일 광고영상 제작 솔루션 ‘후릴(이하 hooreel)’을 운영 중인 ㈜ 인디씨에프(대표 박정화) 가 한국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 프라이머’와 미국 실리콘밸리의 전자상거래 전문 기업 ‘Sazze inc.’로부터 공동 투자를 유치(금액 비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로 인디씨에프는 연내 재능있는 감독과 광고영상이 필요한 영세업자를 연결하는 모바일 광고영상 제작 솔루션을 도입할 계획이다.

hooreel은 영상 광고를 필요로 하지만 고액의 제작비로 인해 엄두를 내지 못했던 회사와 단체, 개인들을 타겟으로 한 서비스다. hooreel은 CF 제작 전문 앱 답게 1600개의 전문 광고기획이 제공되며 손쉽게 CF를 촬영하고 편집해서 손쉽게 CG(필터, 자막, 이미지)를 적용하고 배경음악을 넣어 몇 분 만에 무료로 영상광고를 만들고 hooreel의 비디오피드에 방송할 수 있다. 광고영상들은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채널 등을 통해 링크로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동남아 한류 뷰티 커머스 알테아, 500스타트업(500Startups)에서 투자 유치

동남아시아 시장 1위 한류 뷰티 커머스인 ㈜알테아(대표 강대업)가 실리콘밸리 대표 엑셀러레이터(Accelerator)이자 벤처캐피털인 500스타트업(500Startups)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올해 4월 창업한 알테아는 지난 5월 본엔젤스로부터 초기 투자를 받은 후, 넉달만에 실리콘밸리 500스타트업으로부터 후속 투자를 이끌어냈다.
알테아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동남아시아 시장에 우수한 품질의 한국 뷰티 상품을 빠르고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역직구 뷰티 커머스를 운영 중이다. 현재 싱가폴과 말레이시아에 서비스 중인 알테아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내년까지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500스타트업의 매니징 파트너인 카일리(Khailee NG)는 “최근 아시아에서 한국의 뷰티 트렌드는 가장 영향력 있는 사업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며 “해당 비즈니스에 대한 뛰어난 경험을 가진 창업 멤버들의 실행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동남아시아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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