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뱅크, ‘I'm CEO Project in Asia’ 진행 “직접 CEO가 되어 창업 아이디어 완성한다”
스타트업뱅크, ‘I'm CEO Project in Asia’ 진행 “직접 CEO가 되어 창업 아이디어 완성한다”
  • 정욱진 기자
    정욱진 기자
  • 승인 2015.09.2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10월, 한달 간 아시아 지역 창업 아이디어 공모

10팀에 상금 각 100만 원, 최종 합격 3팀에 한 달간 해외 탐방 경비 전액 지원

스타트업뱅크(대표 임재호)는 해외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가들의 꿈을 응원하고자 해외 창업 지원 프로그램 ‘I'm CEO Project in Asia’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I'm CEO Project in Asia’는 글로벌 창업을 희망하는 20세 이상을 대상으로 아시아 지역을 겨냥한 창업 아이디어를 공모해 최종 선발된 3팀에게 한 달간 해외 탐방 활동비를 전액 지원하는 해외 창업 지원 프로젝트다.

지원 주제는 ‘아시아 지역 대상 창업 아이디어’(국내 제외)이며, 국적불문 20세 이상 3~4명이 한 팀을 이루어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팀에게는 각 100만 원의 지원금이 주어지며, 2차 PT 심사를 통과해 선발된 최종 3팀에게는 해외 현지에서 자신들이 제안한 창업 아이디어의 가능성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한 달간의 해외 탐방 활동 경비(항공, 숙식, 기타 탐방 경비 일체)를 지원한다.

특히 ‘I'm CEO 프로젝트 인 아시아’는 ‘직접 CEO가 되어 창업 아이디어를 완성한다’를 목표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일반 팀명이 아닌 희망 회사명으로 접수를 받는다. 또한 학력과 나이를 불문하고 남다른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지원 서류에 따로 경력이나 학력 등을 기재하지 않는다.

1차 서류 전형에 선발된 10개의 팀에게는 지원금 각 100만 원과 함께 접수 시 응모한 회사명이 적힌 명함이 전달될 예정이며, 최종 합격한 3팀은 직접 이 명함을 들고 해외에 나가 예비 CEO로서 자신들의 창업 아이템의 실현 가능성을 타진해 보게 된다.

서류 접수는 10월 1일부터 10월 31일 한 달간 스타트업뱅크 홈페이지(www.startupbank.co.kr)에서 진행되며, 2차 PT 심사 및 최종 합격자 발표 등 세부 일정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스타트업뱅크 관계자는 “‘I'm CEO Project in Asia’는 해외 창업을 꿈꾸는 모든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스타트업 기업의 가치를 알리고자 마련한 행사다”며 “앞으로 상반기와 하반기 연간 2차례 프로젝트를 진행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해외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응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스타트업뱅크는 스타트업 기업 육성 및 스타트업 기업의 투자 유치 플랫폼을 마련하고자 설립된 기업이다. 스타트업 기업 가치 평가, 스타트업 기업 직접 투자 및 투자 매칭, 클라우드펀딩 등 스타트업 투자를 활성화 하고 스타트업 기업의 가치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