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으로 웹툰 콘텐츠 시장의 규모가 덩달아 커지면서 만화 서비스업체인 레진코믹스, 탑툰, 코미코는 물론 대형 포털 네이버와 다음까지 뛰어든 가운데 스타트업 기업 스토리숲이 웹툰서비스 코믹스토리를 정식 런칭 했다.
코믹스토리는 타 웹툰 서비스가 제공하는 코인 결제 방식 외에도 정액제로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유료서비스에 대한 부담을 줄여 웹툰 독자들이 마음껏 웹툰을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만화와 정액제를 접목시킨 이 서비스의 시초는 해외 인기 VOD 서비스인 넷플릭스가 정액제를 출시하면서 컨텐츠 사업 유료화를 성공적으로 이끈 것에서 착안되었다.
스토리숲은 이번 달 정액제 서비스 런칭을 기념하면서 3개월 정액제 구독료인 19,500원을 한꺼번에 결제하면 3개월을 무료로 추가 연장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5월 18일 성년의 날 기념, “이젠 성인, 96년생 공짜로 웹툰보자”라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5월18일~24일 1주간 96년 성인인증 고객에게는 모든 웹툰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반응형 웹 기반 플랫폼으로 제작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연동이 가능한 코믹스토리는 www.comicstory.net 에 접속이 가능하고 앱은 현재 네이버 N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현재 특이한 소재의 BL물 ‘슬기로운 생활’과 실연의 충격으로 색깔을 잃어 가는 남자의 사랑이야기 ‘컬러폴’ 등 수십 편의 웹툰을 주 1회씩 연재 중이며 향후 꾸준한 신인작가를 영입을 통해 독자들에게 신선한 웹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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