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뜨거운 사람을 프로로 키우는 회사
가슴이 뜨거운 사람을 프로로 키우는 회사
  • 장인수 기자
  • 승인 2015.04.1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최근 스타트업이 화두이다. 청년실업이 큰 사회문제가 되면서 젊은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IT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아이템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국내 스타트업은 단순히 On라인과 Off라인을 연결만 시켜주는 단순한 플랫폼에 지나지 않는다는 우려가 많다. 기술력이 동반되지 않고 얄팍한 아이디어만 가진 스타트업은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파이낸스투데이에서는 글로벌화 할 수 있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겸비한 진정성 있는 중소기업을 소개하면서 그들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협소한 의미의 스타트업을 뛰어넘어 세계적인 유니콘으로 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찾아본다.

(주)한샘EUG는 사용자 매뉴얼 개발과 번역을 담당하는 회사, 제품에 대한 사용자 정보를 개발한 역사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지속적으로 성장한 유일한 회사, 한국TC산업의 선도자로서 기술수준이 최상인 회사이다.

“믿어주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일할 맛이 납니다”
“학교를 졸업하자마자 여러 구직사이트들을 보며, 이렇게 많은 회사들이 있다는 사실에 새삼 놀랬던 기억이 있습니다. 많은 회사들 중에 좋은 회사란 과연 어디일까라는 궁금증은 사실 그 회사에 직접 다녀봐야 알 수 있겠지만 구직자의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회사의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통해 간접적으로 느끼게 되는데, 대부분의 회사는 홈페이지가 없을뿐더러 있어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곳이 태반이어서 회사에 대한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아서 구직하는데 힘들었던 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한샘EUG 회사 홈페이지는 관리도 잘 되어 있어 회사의 기본적인 정보들을 알 수 있어 좋았지만 블로그 역시 관리가 잘 되어 있어 회사의 외적인 모습 뿐 아니라 내면의 모습들도 많이 엿볼 수 있어 구직할 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길지도 짧지도 않은 2년이란 시간을 한샘EUG에서 보내면서 부족한 점은 친절하게 가르쳐주시며 발전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시고, 업무를 수행해내면 작은 일에도 큰 칭찬을 베풀어 주시며 더욱 더 열심히 일할 수 있는 힘을 주셨던 것 같습니다. 항상 저희 이사님께서는 저에게 ‘열심히 일해서 나중에 송 이사까지 되라. 일만 잘하는 상사가 되기보다는 모든 사람을 아우를 수 있는 상사가 되려고 노력한다면 자연히 일도 잘하는 상사가 될 것이다’라고 말씀하시곤 했습니다. 항상 믿어주시고 격려해주시는 이사님 덕분에 더욱 힘을 내서 일할 수 있었고 더 열심히 공부해서 맡은 일에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뜨거운 가슴을 가진 사람을 키워주고 싶습니다”
"우리 회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뜨거운 가슴’입니다. 물론 능력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는 뜨거운 가슴을 가진 사람 즉 하고자하는열정이 있는 사람만큼 훌륭한 능력과 인재도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희 회사는 ‘열정이 있느냐 없느냐’를 일순위로 생각합니다. 또한 저희 회사는 직원들 자녀의 학자금을 100% 지원하고, 근속연수에 따라서 휴가와 휴가비용을 제공하고 동호회 활동 지원, 직원 자녀들을 위한 어린이집을 운영 등 사내 복지에 투자를 아끼지 않아서 직원들이 최상의 환경에서 최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직무능력강화를 위한 자기계발을 위해서 아낌없이 투자할 생각입니다."

“최고의 선택에서 최선의 노력을"
"저는 다른 회사에서 전혀 다른 업무를 하다가 한샘EUG로 이직을 하였습니다. 이직이다 보니 처음 직장을 구할 때 보다 더욱 신중하게 회사를 살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처음 직장을 다니면서 깨달은 점이 회사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정말로 중요하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고심 끝에 택한 한샘EUG는 세련된 느낌에 직원들도 활기차 보였습니다. 지원본부장님이 직접 인테리어한 깔끔하고 멋진 건물뿐만 아니라 휴게시설과 동호회 활동 활성화와 지원이 잘 되어있는 복지 측면뿐만 아니라 가족같이 따뜻하고 밝은 분위기가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적극적으로 면접과 시험에 응해 지금의 직장이 된 한샘EUG는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장님께서는 직원의 자기계발을 위한 교육지원을 아끼지 않으십니다. 그런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업무에 필요한 공부를 마음껏 할 수 있어 좋을뿐더러 점점 성장하는 회사와 더불어 같이 자라나는 제 자신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