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이 낮아도, 기술이 없어도 상관없다, 이 회사와 함께라면 반드시 비전이 있다
학력이 낮아도, 기술이 없어도 상관없다, 이 회사와 함께라면 반드시 비전이 있다
  • 장인수 기자
  • 승인 2015.03.1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최근 스타트업이 화두이다. 청년실업이 큰 사회문제가 되면서 젊은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IT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아이템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국내 스타트업은 단순히 On라인과 Off라인을 연결만 시켜주는 단순한 플랫폼에 지나지 않는다는 우려가 많다. 기술력이 동반되지 않고 얄팍한 아이디어만 가진 스타트업은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파이낸스투데이에서는 글로벌화 할 수 있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겸비한 진정성 있는 중소기업을 소개하면서 그들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협소한 의미의 스타트업을 뛰어넘어 세계적인 유니콘으로 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찾아본다.

(주)전성은 자동차 동력전달용 모터 샤프트를 생산하는 회사, 국내 및 해외의 고객이 직접 찾아오는 회사,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회사, 직원들에게 다양한 기회가 제공되는 회사.

"국내 고객은 물론 해외 바이어들이 직접 찾아옵니다”
“ 우리 회사는 자동차용 D/C모터에 사용되는 메인샤프트를 전문적으로 생산해오고 있으며 국내 팬 모터 샤프트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습 니다. 초창기 납품했던 제품이 불량이라도 나면 클라이언트에게 양해 를 구하고 다시 제품을 회수하여 밤새 실험과 연구를 거듭한 끝에 정 상적인 제품을 납품하기를 수 없이 거쳤습니다. 이런 노력들을 거 쳐 지금은 최대 자동차용 소형 DC모터 제조업체인 보쉬 와 거래하고 있으며 샤프트 제조업체 중 우리 회사는 단 연 독보적인 회사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또한 라지에이 터의 팬 냉각 모터에 들어가는 샤프트도 생산하고 있으 며 국내 관련 시장의 점유율이 무려 90%입니다. 최근에는 해외에서 조차 생산하기 힘든 소형 모터의 핵심부품 을 개발 및 생산하는데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많은 진전을 이룬 상태이며 이런 모습을 보고자 해외 엔지니어들이 여러 번 우리 회사를 방문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제품이 생산 될 경우에 해외시장으로 역수출이 가능할 것입니다. ”

"미래의 기술전문가가 되기를 원하십니까?”
“ 우리 회사에는 아주 명확한 회사 모토가 있습니다. 그것은‘어떤 제품이든 지 우리가 개발하지 못하는 것은 없다’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 회사명의 뜻인‘완전하게 이룬다’는 의미와 같은 것입니다. 여기에 투철한 장인정신 으로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자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성 실함과 도전정신이 있다면 우리 회사에서 여러분에게 미 래의 기술전문가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드릴 것입니다. 학력이 뒤처지거나 기술이 없어도 됩니다. 주저 없이 우리 회사의 문을 당당히 두드려 보세요. ”

"잡초처럼 끈질긴 근성을 지닌 인재"
“ 기술을 개발한다는 것은 말처럼 쉬운 것이 아닙니다. 새로운 기술 개발은 큰 도 전입니다. 그래서 오랜 시간과 많은 어려움이 따릅니다. 적극적으로 어려움을 견디고 이겨나갈 수 있는 자세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기술력 하나로 세계 최고를 향한 도전은 직원들과 함께 꿈꾸는 우리 회사의 미래 입니다. 이런 미래를 꿈꾸기 위해서는 힘든 일에도 도전할 수 있는 도전 정신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기술 개발을 위하여 끊임없이 변 화와 혁신을 추구하고 열정적인 인재라면, 반드시 우리 회사에서 무한한 성장을 할 것입니다. ”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