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소재’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기업 이곳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되십시오
‘꿈의 소재’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기업 이곳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되십시오
  • 이지성 기자
  • 승인 2014.03.0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스투데이=중소기업&소상공인 전문지]

 

최근 스타트업이 화두이다. 청년실업이 큰 사회문제가 되면서 젊은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IT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아이템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국내 스타트업은 단순히 On라인과 Off라인을 연결만 시켜주는 단순한 플랫폼에 지나지 않는다는 우려가 많다. 기술력이 동반되지 않고 얄팍한 아이디어만 가진 스타트업은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파이낸스투데이에서는 글로벌화 할 수 있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겸비한 진정성 있는 중소기업을 소개하면서 그들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협소한 의미의 스타트업을 뛰어넘어 세계적인 유니콘으로 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찾아본다.

(주)데크는 2001년 국내 유일의 항공기 종합 업체인 한국항공우주산업(주) 복합재개발센터에 근무하던 21명이 분사하면서 설립한 회사, 방산 업체로 지정 받았으며 ‘꿈의 소재’인 초고온 탄소 복합재로 장갑차 차체, 방탄, 유도무기 발사관 등 다양한 부품을 제조하는 회사이다.

“탄소복합제가 만들어가는 밝은 내일”
 "데크는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이라는 회사의 복합재개발센터에서 근무하던 21명이 분사하면서 설립되었습니다. 한국항공 우주산업 복합재개발센터는 초고온 탄소 복합재 분야의 국가 지정 연구실로 선정이 됐었고, 장영실상까지 수상할 정도로 뛰 어난 기술력을 지닌 곳이었습니다. 그곳에서 근무하던 직원들이 설립한 회사인 데크는 그만큼 훌륭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 니다. 데크에서는 최고 3,000℃까지 사용 가능한 초고온 탄소·탄소 복합재와 가볍지만 강철보다 튼튼 한 탄소복합재를 주력 분야로 하고 있습니다. 데크는 이 분야에 있어서 다른 회사에서는 따라올 수 없 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에서는 이러한 탄소 복합재를 이용하여 장갑차 차체나 유도무기 발사관, 항공 구조물, 방탄차량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향후 탄소섬유를 이용해 만든 차가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어 회사의 전망 도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낌없는 지원과 교육을 거친다면 당신도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 회사에서는 과거에 서류 전형을 거친 면접 대상자 중에서 음주 면 접을 통해 지원자의 성향을 파악하곤 했습니다. 그러나 공개채용 방식 으로 채용에 있어 점차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어가면서 음주 면접을 일일이 시행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데크에 입사를 하게 되면 신입 사원교육(OJT)과 직무능력향상교육, 리더십강화교육을 통해 업무 능력을 향상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 계발을 위해 지원금을 지급하고, 외부 교육을 받을 시 10 만원 한도 내에서 수강료를 지원해주고 있으며, 외부 강사 를 초청해 직무나 개인 역량 교육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멘토링 제도, 직책 수당 등과 같은 경제 적인 측면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직무에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했을 시 자격증 수당을 지 급하고 있습니다. 데크에 입사하면 훌륭한 전문가로 거듭날 것입니다."

창의성과 도전정신이 돋보이는 당신, 데크의 문을 두드려라! 
"우리 회사에서는 ‘미래의 쌀’이라고 불리는 탄소 복합체를 가지고 기술을 개발하 고, 부품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연구 개발직과 생산직 인력 모두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직원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데크가 요구하는 스펙은 대졸 이상, 직무 관련 자격증, 영어 가능자입니다.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는 업종 특성상 세밀하고 꼼꼼한 성격을 가진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일을 하는 데 있어 뛰어난 습득력을 가진 사람보다는 일에 대한 대처 능력이나 ‘센스’를 잘 발휘할 수 있는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