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꿈을 서포트하는 회사, 그래서 믿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회사
당신의 꿈을 서포트하는 회사, 그래서 믿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회사
  • 이지성 기자
  • 승인 2014.02.2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스투데이=중소기업&소상공인 전문지]

최근 스타트업이 화두이다. 청년실업이 큰 사회문제가 되면서 젊은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IT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아이템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국내 스타트업은 단순히 On라인과 Off라인을 연결만 시켜주는 단순한 플랫폼에 지나지 않는다는 우려가 많다. 기술력이 동반되지 않고 얄팍한 아이디어만 가진 스타트업은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파이낸스투데이에서는 글로벌화 할 수 있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겸비한 진정성 있는 중소기업을 소개하면서 그들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협소한 의미의 스타트업을 뛰어넘어 세계적인 유니콘으로 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찾아본다.

조안상사(주)는 테디베어를 디자인, 생산하고 박물관을 운영하는 회사, 세계 최대 완구회사인 <토이저러스>사와 20년 넘게 거래해오고 있는 회사, 직원들의 꿈을 서포트하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 그래서 당신의 미래를 믿고 맡길 수 있는 회사이다. 

 “함께 성장한다는 것, 정말 멋진 일이지 않아요?”
“사실 저는 제주도민이 아니에요. 자연과 어울리는 삶을 살고 싶어서 제주도에 내려오게 되었죠. 그래서인지 저에게 있어 돈, 직업적 성공, 명성 등의 이유는 직업을 선택하는 데 큰 고려사항이 되지 않았어요. 저의 직업선택에 가장 중요한 것은 궁극적으로 내 가 무엇을 원하는가였죠. 고민 끝에 제가 원하는 삶은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는 치 열한 삶이 아닌 여유를 가지고 살아가는 삶이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그래서 제 주도로 내려오게 되었고 조안상사가 추구하는 자연주의 기업철학 이 마음에 들어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아직 회사에 입사한 지 오래 되지 않아 회사에 대해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제 가 원하던 직업관과 어느 정도 부합한다는 것은 확실히 느낄 수 있어요. 또한 관람 객 중 다수가 해외 관광객이고 동료 직원들 중에도 외국인이 많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2~3개 국어를 익힐 수 있다는 장점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제가 볼 때 조안은 굉장히 비전이 있는 회사에요. 모든 것 은 자신의 역량에 달려 있는 만큼 자신의 일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앞으로 무궁 무진하게 성장할 조안과 함께 자신도 크게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정성’, 그것이 바로 조안의 미래입니다”
“우리 회사가 추구하는 비전과 모토는 바로 ‘정성’입니다. 생산, 마케팅, 홍보 등 모든 업 무를 외주 없이 조안만의 힘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안의 모든 베어들은 조안 오 아티스트의 디자인으로 천연염색과 가공절차를 거치며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총 3개의 생산라인에서 어마어마한 양의 베어들이 만들어짐에도 불구하고 단 하나의 테디베어도 조안의 손을 안 거치는 베어는 없습니다. 우리 조안테디 베어뮤지엄을 방문해주시는 모든 고객들에게도 저희 직원들이 손 수 만든 정성이 가득 담긴 떡과 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 성은 저희 조안 직원들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각기 다른 자신만의 꿈을 가지고 있는 조안의 직원들을 위해 저희 조안이 든든한 서포터즈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성’을 선물하는 것. 그것이 바로 조안만의 브랜드이자 조안의 미래입니다. 저희 조안과 함께 성장할 꿈을 가진 멋진 인재분들, 저희 조안의 밝은 미래가 되어주십시오.”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이루어진 조안의 꿈”
“회사의 어제는 더 힘찬 도약을 위한 준비단계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1986년도 회사 설립 이래 저희 회사는 약 30년간 무 역 업무를 하며 500만 불의 매출액을 나타내며 크게 성장을 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조안만의 브랜드를 갖기 위하여 96년 도부터 약 8년간 휴업을 시작하여 조안만의 테디베어 제작을 위한 연구에 몰두하게 되었습니다. 테디베어를 만드는 기술 을 열심히 배우고 각종 전시회에 열심히 참가하여 노력과 오랜 연구를 거듭한 끝에 세계 최대완구회사인 <토이저러스>사 와의 계약, 유명인들의 테디베어 제작 직접 의뢰를 받아가며 저희 조안만의 색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성장에 도 불구하고 자만심 없이 항상 정성스러운 마음으로 테디베어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며 단 한 번의 품질저하 없이 최상의 품질의 베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늘의 조안이 지니고 있는 신뢰성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내일의 조안은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저희 조안은 성장을 위한 준비가 이 미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조안의 가능성을 어떻게 표출하고 소화시키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조안의 가능성을 성 공적으로 표출시키기 위해서 꿈을 가진 여러분들이 꼭 필요합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