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못지않은 대우와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지닌 회사
대기업 못지않은 대우와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지닌 회사
  • 장인수 기자
  • 승인 2014.01.0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스투데이=중소기업&소상공인 전문지] 
 

최근 스타트업이 화두이다. 청년실업이 큰 사회문제가 되면서 젊은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IT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아이템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국내 스타트업은 단순히 On라인과 Off라인을 연결만 시켜주는 단순한 플랫폼에 지나지 않는다는 우려가 많다. 기술력이 동반되지 않고 얄팍한 아이디어만 가진 스타트업은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파이낸스투데이에서는 글로벌화 할 수 있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겸비한 진정성 있는 중소기업을 소개하면서 그들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협소한 의미의 스타트업을 뛰어넘어 세계적인 유니콘으로 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찾아본다.

(주)ATS엔지니어링은 진공 상태에서 기계를 조립하는 설비를 제공하는 회사, 차세대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OLED에 초점을 맞추어 더욱더 발전하고 있는 회사,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인 회사이다.

 "국내 최초로 삼성, LG 성능 인증”
“ 저희는 LCD, 반도체, OLED 등의 생산에 전반적으로 들어가는 진공장비를 제작해 제공 하는 업체입니다. 이러한 제품은 진공상태에서 조립을 해야 하는데, ATS에서는 그러 한 조립라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세계 OLED 시장은 한국이 95%를 점유하고 있 는 반면, 그러한 조립 라인을 만드는 회사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우리 회사가 고진공 게이트 밸브(Gate Valve)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 하였습니 다. 현재까지 상용화된 것이 6세대 기술인데 8세대까지 개발이 완성 되어 있으며 연구가 계속 진행 중입니다. OLED 분야는 국내외 최초로 삼성과 LG 공동으로 진공장비기능 성능 인증을 받아 세계 최고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OLED는 각광받는 신기술로 LG와 삼성이 전 세계시장에 선두를 달리고 있는데 비해, 진공장비분야에는 좋은 기술과 제품이 없어서 수입에 의존해야 했었지만, 우리 ATS의 기술 력으로 인해 이제 우리 기술을 외국으로까지 수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TS엔지니어링에서 미래의 전문가로 성장하세요”
“ 우리 회사는 대기업과 비슷한 수준의 급여를 제공함은 물론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워크숍을 주최하며 교육 파견과 위탁교육 등 직원들을 전문가로 양성하는 것 에 투자를 아끼지 않습니다. 각종 공모전에 입상하면 성과급을 지급하여 직원들의 능력을 인정해 주고 있 으며 중국과 일본에 해외지사를 보유하여 우리의 직 원을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고 있습니다. 회사 출퇴근이 불편한 직원들을 위하여 오피스텔을 무료로 대여해주고 있고 입 사 후 1년이 지나면 보증금을 지원해줍니다. 또한 직원들의 내집 마련을 위하여 신용대출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

"함께 일할 사람을 팀원들이 직접 뽑습니다
“ 현재 설계분야의 인원이 많이 필요합니다. 컴퓨터 설계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알아야 하고 관련학과를 졸업했다면 더욱 좋습니 다. 그리고 우리 회사는 무엇보다 팀웍을 중요시 합니다. 유별나게 뛰어난 사람보단 함께 어울려 작업을 할 수 있는 사람을 뽑기 위해서 팀원들이 직접 면접을 보고 함께 일할 직원을 뽑습니다. 임원의 의견보다 현장에서 함께 뛰는 팀원들의 의견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