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에… 한다면?’이라는 엉뚱한 상상력으로 새로운 창조를 해나가고 있는 회사
만약에… 한다면?’이라는 엉뚱한 상상력으로 새로운 창조를 해나가고 있는 회사
  • 이서진 기자
  • 승인 2014.01.0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스투데이=중소기업&소상공인 전문지] 
 최근 스타트업이 화두이다. 청년실업이 큰 사회문제가 되면서 젊은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IT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아이템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국내 스타트업은 단순히 On라인과 Off라인을 연결만 시켜주는 단순한 플랫폼에 지나지 않는다는 우려가 많다. 기술력이 동반되지 않고 얄팍한 아이디어만 가진 스타트업은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파이낸스투데이에서는 글로벌화 할 수 있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겸비한 진정성 있는 중소기업을 소개하면서 그들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협소한 의미의 스타트업을 뛰어넘어 세계적인 유니콘으로 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찾아본다.

(주)왓이프는 텍스트, 이미지 배너, 태그 등 다양한 노출방식을 이용해 온라인 마케팅지원을 해주는 TAG TREE와 웹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LOOKIE를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주제로 새로운 소셜미디어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풍부한 상상력과 주인의식을 가진 인재”
▲대졸초입 연봉은 어떻게 되나요?
저희는 따로 연봉테이블이 정형화되지 않았고 능력별 협상지급입니다.
▲업무분위기는 어떤가요?
업무는 자율적으로 이뤄집니다. 꼭 업무 시간이 정해져 있다기 보다는 자신의 상황에 따라 움 직이게 됩니다. 피곤하면 잠시 쉬었다가 일을 하는 직원들도 있으며 야근을 권유하지 않고 직원을 신뢰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특이한 문화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저희 사장님은 식사를 정말 잘 챙겨주십니다. 점심, 저녁식사와 간식 등을 항상 챙겨주시고 날이 좋은 날엔 저희 회사에서 키우는 강아지 두 마리와 함께 한강으로 피크닉을 가기도합니다. 한 달에 한번 문화행사가 있고 일 년에 두 번 워크숍이 있습니다.
▲회사 내 동호회가 있나요?
요즘 키덜트 문화가 유행을 타고 프라모델 조립에 관심을 갖는 직원들이 많아서 그런 직원들 끼리 모여 프라모델을 만들기도 하고 회사에서 지원도 해주고 있습니다.
▲바라는 인재상은 어떻게 되나요?
주인의식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을 바라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 의 분위기는 자유롭고 사원을 압박하거나 나무라는 일이 없지만 그만큼 사원이 자신의 일을 알아서 할 수 있 을 만큼의 책임감이 따른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풍부한 상상력과 주인의식을 가진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습 니다.

 
“수평적 분위기에서 자신의 상상력을 맘껏 펼치세요”
"저는 이 분야에서 10년 정도의 경력을 가지고 들어왔습니다. 10년의 경력을 가지고 더 알려진 기업에도 갈 수 있지만, what if는 새로운것에 도전한다는 정신이 마음 에 들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대기업에서 틀에 박힌 일을 하면서 안정적으로 지낼 수 도 있지만, what if가 지향하는 수평적 사내관계에서 자신의 역 량을 발휘하면서 내가 낸 아이디어가 바로바로 피드백이 되어서 실행 화 될 수도 있고, 더 나아가 나중엔 나 혼자서 새로운 것을 창출 해 낼 수 있는 능력까지 길러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자유로운 수평적 분위기에서 자신의 상상력을 맘껏 펼치고 싶은 분이라면 what if를 찾아오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유일한 시도, 점유율 100%”
 "㈜왓이프는 ‘만약에~ 한다면…’이란 엉뚱한 상상을 현실로 이루어내기 위한 열정을 가지고2012년 출발했습니다. 설립된 지 일 년이 채 안된 회사지만, 현재 테그트리를 통한 온라인 광고 서비스를 통하여 기존의 광고배너를 달지 않았던 안철수 연구소의 소프트웨어와 파트너쉽을 채결하였으며, LOOKIE라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주제의 어플 리케이션을 개발하였습니다. 저희 소프트웨어는 새롭고 유일한 시도이기 때문에 항상 시장 점유율은 100% 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은 현재 계속 사용성 조사를 통해 발전되어가고 있는 단계이고 , 빠른 시일내에 20~30대의 스타일을 선도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꿈과 열정이 가득한 상상공작소 What if와 함께 하 시길 바랍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