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통조림식품 시장, 2020년까지 1000억 달러 전망
세계 통조림식품 시장, 2020년까지 1000억 달러 전망
  • 우장산
    우장산
  • 승인 2013.05.21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인포메이션은 Industry Experts가 최근 ‘통조림 식품 : 세계 시장 개요(Canned Food - A Global Market Overview)’ 보고서(http://www.giikorea.co.kr/report/inde115980-canned...)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식품에 관한 소비자의 취향은 매우 다양하지만 소비자가 평가하는 품질은 거의 차이가 없다. 소비자의 식품 및 포장에 대한 요구사항 리스트 상위에 오른 것이 신선도, 고품질의 성분, 친환경성이다. 변변치 못한 캔으로 이러한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지만 소비자의 인식은 높지 않다. 예를 들어 통조림 식품의 편리함은 소비자들로부터 높이 평가받고 있지만, 건강과 영양면 등 다른 이점은 대부분의 경우 무시되고 있다. 오늘날 소비자는 건강지향적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해 영양식품이 하는 역할에 대한 지식들을 얻고 있고 건강지향적 식생활이 일반화되면서 더 영양가 있는 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세계 통조림 식품 시장에 대해 분석했고, 북미(미국, 캐나다, 멕시코), 유럽(독일, 스페인, 영국, 이탈리아, 러시아, 폴란드, 헝가리, 기타), 아시아태평양(호주, 중국, 인도, 일본, 필리핀, 태국, 한국, 베트남, 기타), 남미(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페루, 베네수엘라, 기타), 기타 지역과 세계 전체 시장의 통계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이 보고서에서 다루고 있는 주요 통조림 식품 부문은 통조림 요리 소스, 디저트, 생선·해산물, 과일, 육류, 파스타 및 면, 수프, 야채이다. 2010~2020년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은 3.5%로 추정되며, 2013년 통조림 식품의 전세계 수요는 772억 달러, 2014년에는 796억 달러, 2020년에는 997역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